바로가기 메뉴 : 상단툴바 | 주요메뉴 | 본문 | 하단


성경을 통한 신앙의 기초를 다지는 교육 명성교회에서는 등록하시는 성도들을 위해 새가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본에서 수준 있는 영역까지 훌륭하신 목사님들을 통하여 다양한 강의를 들으실 수 있고,명성교회에 등록하시는 성도라면 꼭 들어야 하는 필수 과정으로 성경을 통한 신앙의 기초를 다지는 교육입니다.

안내

안내
기간 5주
시간 주일반 - 주일 오후 1시 30분 ~ 3시까지 (샬롬관 2층 두란노실)
월요반 - 월요일 오전 10시 30분 ~ 12시까지 (샬롬관 2층 두란노실)
신청방법 주보에 일정한 기간을 따라 수강생 모집광고가 나가면 해당 요일 교육시간에 오셔서 바로 등록하실 수 있고 개강 당일에 두란노실 앞에서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본 교회 새가족부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문의처 02) 440 - 9106

교육과정

교육과정
구 분 과 목
1 부 개강예배 및 역사박물관 탐방
2 부 예수그리스도
3 부 교회
4 부 성경
5 부 교회생활 및 수료예배

교육 수료자에게 주는 혜택

- 세례 받을 때 세례교육과 세례시험 면제(단 세례문답과 예식에는 참석해야 함) 됩니다.
- 수료 시 수료증과 선물을 증정

양육단계

등록부

- 예배시간에 교회에 처음 나온 새가족들은 새가족 등록부원들의 안내를 받아 등록카드를 작성합니다.
- 등록카드가 강대상으로 올려져 당회장목사님께서 새가족을 소개하고 환영합니다.

영접부

- 환영하는 시간에 새가족 영접부원은 환영팻말을 들고 새가족들을 강단 앞으로 안내합니다.
- 예배 후에 새가족실로 안내하여 교회소개와 간단한 다과를 나누며 교제합니다.

양육부

- 교구의 새가족 총무는 등록카드를 확인하고 교구장과 상의하여 심방을 주선하고 준비합니다.
- 심방 후 구역장이 관리하여 교회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육부

- 등록한 새가족들에게 전화와 서신으로 새가족교육을 소개하고 참석을 권면합니다.
- 주일반과 월요반에 참석하여 5주과정을 마치면 교회전반에 대하여 적응하기가 쉽게 됩니다.

새가족교육 수료기념 사진

새가족교육 수료기념 사진

제125기 새가족교육 수료기념 (주일반 : 200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