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 상단툴바 | 주요메뉴 | 본문 | 하단


 

농아사역위원회

농아사역위원회
농아사역위원회

농아사역위원회는 말하지 못하고 듣지 못하는 농아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농아인들이 교회안에서 믿음의 뿌리를 내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의 삶을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세워진 부서입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고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는다는(롬10:17) 말씀처럼 듣는다는 것이 복음을 만나는데 있어서 너무도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듣는다는 것은 불가능한 것이 농아인들입니다.

그런 농아인들은 복음을 접한다는 것은 너무도 어려운 일이므로 그들에게 수화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역사하심을 증거하는 사명을 감당하는 부서입니다. 모든 예배와 순서들이 수화로 진행되고 있고 수화교실을 통하여 갈고 닦은 실력으로 농아부 안에서 여러 모양으로 받은 은혜를 실천하며 농아인과 건청인이 함께 조화를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주일 오후 2시 30분부터 은혜교육관 403호에서 성경공부를 통하여 말씀을 접하기 어려운 농아인들에게 매주일 성경공부를 통하여 하나님을 알아가는 일에 힘스고 있습니다.
수화교실에서는 농아인과 건청인이 수화를 통하여 서로를 이해하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고 하나의 공동체가 되기 위하여 연 2회 실시하고 있습니다.

농학생들은 듣지 못하기 때문에 일반 중,고등학교에 다니면서도 문장력이 매우 약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은혜교육관 403호에서 실시되는 토요비젼학교에서는 문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성경봉부를 지도하며 단어의 뜻을 설명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 견문을 넓히도록 견학시키고, 여러 가지 문화프로그램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넓은 사고를 가진 미래의 농아사회의 사회통합, 하나님 나라의 일꾼이 되어 일반 사회에도 영향력 있는 사람을 갖게 합니다.

식당관리부

식당관리부
식당관리부

식당관리부는 매주일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것을 비롯, 매 주말 교회에서 거행되는 수많은 결혼식의 피로연 및 교회의 각종 행사 시 귀한 음식을 제공하는 역할을 감당하는 부서입니다.

사랑사역위원회

사랑사역위원회

사랑사역위원회는 장애인 선교와 봉사 그리고 장애교인들의 교회중심의 생활을 위하여 세워진 부서이다. 사랑사역위원회 내에는 크게 4가지 부서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사랑부, 사랑학교, 사랑부모회, 사랑지체부), 청각장애인(농아사역위원회)을 제외한 모든 장애인들을 섬기고 있다.

사랑부

사랑부
사랑부

주일학교 예배부서로 교사와 학생이 1대1로 함께 예배 드리며, 말씀으로 교제하며, 사랑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격주의 통합예배와 별도로 통합지원부에서는 원하는 학생에 한하여 일반 교회학교로의 전면적인 통합을 돕고 있습니다. 주일 오후에는 연령과 특성에 따른 말씀과 삶의 사랑부 제자학교 예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랑학교

사랑학교
사랑학교

장애인들의 교회 중심의 생활을 위한 주중학교입니다. 하나님이 장애인들에게 주신 탈렌트의 계발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성경공부와 함께 여러 문화 프로그램과 사회통합훈련을 겸하고 있습니다. 사랑학교는 지역 사회의 모든 장애인들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사랑부모회

사랑부모회
사랑부모회

본 교회 성도로서 장애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모임으로 "오직주님-말씀중심-교회중심"의 신앙으로 가정을 세우고, 자녀들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일군으로 양육하기 위하여 기도하는 부서이다. 매월 첫째 주일 오후 정기 월례회로 모이며 매월 3째 수요일 오전 10시에는 사랑부실에 기도회로 모입니다.

사랑지체부(지체장애인부)

사랑지체부(지체장애인부)
사랑지체부(지체장인부)

지체장애인 선교와 지체 장애인의 교회중심의 생활을 위해 봉사하는 부서입니다. 현재 청각장애인 이외의 모든 성인 장애인을 포함합니다. 예배는 매주 본당 1~6부 주일 예배에 참여하여 함께 드리며, 지체장애인의 선교와 신앙을 위하여 주간과 월간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새가족실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성경공부가" 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결혼상담부

결혼상담부
결혼상담부

결혼상담실은 하나님의 축복 안에서 성도들의 결혼(초혼, 재혼)을 위한 만남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신청자가 배우자를 찾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상담하며,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답고 건강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법으로 돕고 있습니다.

결혼예식위원회

결혼예식위원회
결혼예식위원회

결혼예식위원회는 우리교회 새 가정을 출산시키는 산파역할을 감당하는 부서입니다. 교회에서 결혼 예식이 있을 때, 예식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합니다.

소망예식위원회

소망예식위원회
소망예식위원회

소망예식위원회는 성도들의 장례예식을 교회예식으로 치를 수 있도록 돕고, 예식을 통하여 하나님의 위로와 성도간의 깊은 사랑의 교제를 나누도록 돕고 있습니다. "즐거워하는 자들로 함께 즐거워하고 우리는 자들로 함께 울라"(롬 12:15)는 말씀처럼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내고 슬퍼하는 가족들에게 하늘의 다함이 없는 위로와 부활의 소망을 다시 한 번 확신하게 하는 장례예식의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교통지도위원회

교통지도위원회
교통지도위원회

교통지도위원회는 교회 주변의 안전한 횡단보도 통행을 위한 보행안전요원 배치와 교차로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교통안전요원 배치를 통하여 보행 및 차량의 이동이 안전하고 편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일 1부 예배후부터 5부 예배후까지 봉사하고 있습니다.

차량교통위원회

차량교통위원회
차량교통위원회

예배에 참석하기 위하여 교회에 출입하는 성도들의 교통안전과 효율적인 차량안내를 통하여 신속한 차량소통과 편리한 주차공간을 제공함으로서 성도들의 예배를 돕는 봉사부서입니다.

항목 내용
교통안내부 1부 ~ 10부

국내협력부

전문상담부

전문상담부

전문상담부

내용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가나안의집(복지관) 운영위원회

가나안의집(복지관) 운영위원회
가나안의

가나안의 집(복지관) 운영위원회는 가나안의 집 운영과 관리를 지원하는 부서입니다.

치악산명성수양관 운영위원회

치악산명성수양관 운영위원회
치악산명성수양관

치악산 명성수양관 운영위원회는 우리 교회의 영성과 기도의 심장부인 치악산명성수양관의 운영을 기도로 뒷받침 하기 위하여 설립된 기관으로 김인호 장로(운영 위원장) 외 48명의 위원들은 매월 둘째주일 오후 3시 월례회를 갖고 있으며 수양관에 일손이 필요시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