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 : 이사야 38장 5절-6절

  너는 가서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네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네 수한에 십오 년을 더하고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건져내겠고 내가 또 이 성을 보호하리라


말씀제목 : 생명을 연장 받은 히스기야의 기도


  할렐루야!

 구약시대에 이스라엘 왕 중에 히스기야 왕은 하나님의 말씀을 잘 순종하고 섬긴 믿음의 왕입니다. 나라 안의  모든 우상을 다 파멸시키고 오직 하나님만 잘 섬긴 왕입니다.

  당시 앗수르의 군대가 185,000명을 이끌고 와서 히스기야 왕을 억압했어요. 예루살렘 성을 고립시킨 후 항복하라고 했어요. 이스라엘은 많은 어려움을 당하고 있었어요. 앗수르 군대장이 히스기야왕에게 편지를 보냈어요. 그 편지에는 여호와를 조롱하고 놀리는 내용으로 가득했어요.

  히스기야왕은 하나님의 전에 가서 기도했어요. 너무 억울하고 답답해서 기도했어요. "하나님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앗수르가 하나님을 조롱합니다. 우리를 구원해 주소서!"하고 기도했어요.

  당시 이사야 선지자가 있었어요. 이때 이사야 선지자가 하나님의 말씀을 들고 히스기야 왕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어요.

  "너희의 기도를 내가 들었다. 내가 너희를 앗수르에서 구원해 주리라. 나를 모욕하는 앗수르를 망하게 하리라."

  하나님은 아주 아주 크시고 모든 세계를 다 덮고 계세요. 하나님이 천사를 보내어 밤에 앗수르 군사를 다 죽였어요. 사람이 전쟁할 필요도 없었어요. 천사가 앗수를 군대를 멸한 것입니다.  

  그 후에 히스기야 왕이 죽을 병에 걸립니다. 선지자 이사야가 왕에게 나와서 왕이 병으로 죽을 것이라고 했어요.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어요.

 “히스기야 네가 이 병으로 죽고 다시 살지 못할 것이니 유언을 남기고 집을 정리하라.”

  그러자 히스기야왕은 낙담했어요. 사람의 힘으로는 이 병을 고칠 수 없음을 알았어요. 또 하나님께 기도했어요. 아주 힘든 몸을 이끌고 하나님 전에 나가서 기도했어요.

  “제가 주님께 순종하고 우상을 제거하며 하나님을 잘 섬긴 것을 기억해 주세요. 저를 병에서 고쳐주세요.”

  이사야 선지자는 히스기야왕이 병상에 누워있을 때, 찾아와서 왕이 살지 못할 것이라고 했어요. 그런데 이사야가 왕궁을 떠나 성문에 이르기도 전에 하나님의 말씀이 들렸어요.

  "이사야야! 내가 히스기야왕의 기도를 내가 들었다. 내가 그의 생명을 거둬 가려고 했는데 그 기도로 인해 15년을 더 살게 하겠다."

  이사야 선지자는 다시 왕에게 돌아가 하나님의 말씀을 히스기야 왕에게 전했어요.

  “하나님이 왕의 기도를 들으셨나이다. 하나님이 왕의 수한을 15년 연장해 주셨습니다.”

  무화과를 아시나요? 무화과를 으깨서 상처에 얹었더니 다 나았어요.

  해시계를 아시죠? 해가 이동할 때마다 그림자가 움직여서 시간을 알 수 있는 거예요. 그런데 하나님이 히스기야왕의 병을 낫게한다는 표적으로 저 해시계의 그림자가 거꾸로 가는 것을 보여 주었어요. 시간이 어떻게 거꾸로 가나요? 기적입니다.

히스기야 왕은 3일간 성전에서 감사의 기도를 드렸어요. 우리는 생명이 하나지요? 생명이 두 개인 사람 있나요? 죽을 병에서 고쳐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예배를 드린 겁니다.

히스기야왕은 15년 동안 더 나라를 다스렸어요. 보는 것처럼 히스기야 왕은 어려운 일을 당할 때, 어려운 상황에서 어떻게 했나요? 다른 것 없이 오직 기도를 했어요. 어려운 문제를 해결 받을 수 있었어요. 하나님을 잘 섬기고 기도하면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십니다.

  모든 사람은 가끔 어려운 일을 당합니다. 사춘기 때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사춘기때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많은 상황을 감당할 수 없어요. 하나님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 기도로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 부모님이 어려운 일을 당하는 것을 볼 때가 있지요? 어떻게 하나요? 기도해야 합니다. 아프실 때, 기도해야 합니다. 순수한 학생의 기도를 더 잘 들어 주십니다.

  왕이 권력 있고 힘이 있어도 어려운 일, 인간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을 때, 기도해야 합니다. 믿음이 없다면 기도할 수 없었을 겁니다.

  우리나라는 6.25 전쟁 후에 어떻게 되었나요? 건물이 무너지고 먹을 것도 없었어요. 아주 어려운 일이었어요. 고아도 많이 생겼어요. 남편을 잃은 과부도 많았어요. 비참하고 좌절할 수밖에 없어요. 16개국이 우리나라에 와서 전쟁을 했어요. 한국의 미래는 없다고 생각하며 돌아갔어요. 3년 동안 전쟁으로 말할 수 없는 고통을 당했어요.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1대 대통령은 이승만입니다. 이승만 대통령은 다른 나라로 가지 않았어요. 대구로 피신해 있었어요. 당시 우리나라의 군대는 아주 약했어요. 비행기도 없고.... 북한이 더 강했어요. 그때, 이승만 대통령은 방송을 통해 한국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어요. 기도에 동참해 달라고 방송한 것입니다. 모두 힘을 합쳐 기도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부산쪽으로 피난하고 다른 지역은 모두 북한이 점령한 아주 어려운 상황이었어요. 전쟁을 할 상황이 아니었어요. 하나님께서 우리나라를 건져 주셨어요. 사람의 생각으로는 한국이 다 망한다고 했어요. 그러나 하나님의 도움으로 나라를 되찾고 회복이 되었어요. 미국의 도움을 받았어요. 우리가 미국을 비난하면 안 됩니다. 감사한 나라입니다. 폐허 속에서 많은 도움을 준 겁니다.

  북한의 농아인은 어떤가요? 평양에서 추방당합니다. 우리는 서울에서 마음껏 살 수 있어요. 그러나 북한은 농아인을 멀리=지방 먼 곳으로 추방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지켜주셔서 6.25 이후 전쟁이 없어요. 경제도 많이 발전하고, 세계 속에 당당하게 설 수 있게 되었어요. 우리나라는 땅이 아주 작아요. 그런데 경제는 10위로 아주 높아요. 우리나라를 하나님이 축복해 주셔서 아주 작은 면적이지만 경제는 10위나 올려 주셨어요.

  아브라함도 기도 열심히 했어요. 기도를 열심히 해야 위대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십니다. 기도 많이 하는 사람이 위대합니다. 기억하세요. 미국도 기도 때문에 축복을 받습니다.

  여러분이 말하지 못하고 듣지 못하는 힘든 상황을 압니다. 그러나 실망하지 마세요. 기도하면 하나님의 큰 손으로 도와주십니다. 여러분 매일매일 기도하시나요? 매일매일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보시고 기뻐하십니다. 반드시 지켜 주십니다. 믿고 의지하며 기도하면 여러분 가는 길을 항상 축복해 주십니다. 16개국의 참전국이 그 당시 한국에 가능성이 없다고 했는데 이제 한국에 다시 방문해서 그 발전에 아주 놀라고 있어요. 멋진 건물과 아파트, 지하철, 버스.. 크게 발전한 모습에 놀랍니다. 전에 전쟁을 도와준 것 아주 보람이 있었다고 감격해서 눈물을 흘립니다. 우리가 축복을 받았기에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기도의 힘은 아주 큽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실망하지 마시고 감사한 마음으로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도 기도하면 다 해결함을 받을 수 있어요. 학생 때, 기도 열심히 하면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어요. 기도 많이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