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새깨 원로 목사님 말씀 요약, 마가복음 16:15~18, 작성자: 이용석 집사>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도록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누구든지 교회에 나와 예수님을 믿으면 복을 받는 것입니다. 곡식은 씨를 뿌려야 되고 고기는 그물로 잡아야 하듯이, 복음은 입으로 전해야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세상적인 이야기와 음란과 거짓된 말과 원망과 불평을 하지 말고 복음을 전하는 입이 되기를 바랍니다.
복음은 우리의 입과 삶으로 전해져야 합니다. 내 자신이 영적으로 건강한 것도 입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입은 길이 되기 때문에, 입이 가는 길로 복이 따라오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입으로 죄를 지으면 안 됩니다. 그 입 때문에 사람이 망한다 그랬습니다. 우리가 나쁜 말을 하면 나쁜 인생이 되고, 부정적인 말을 하면 부정적인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복음을 전하는 입이 되길 축복합니다.
우리의 입이 복된 복음을 전하는 믿음의 입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승리하고 강건한 가운데, 믿음으로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 합니다. 우리 가정과 인생의 가는 길에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우리가 그것을 자꾸 말로 해야 됩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 주님께서 나쁜 것은 막아주시고 좋은 길은 열어주시는 것입니다.
우리의 입이 언제나 그 인생을 좌우합니다. 우리의 가정을 찾아 하나님의 축복과 좋은 것들이 배달되어 찾아오게 됩니다. 우리 가정에 주님 주시는 축복이 쌓을 곳이 없도록 복을 받을 줄 믿습니다. 그래서, 먼저 우리의 입부터 좋은 것을 말해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이 좋은 것을 배달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청구하고 주문해야 됩니다. 나쁜 소리가 자꾸 집에 들어오면, 나쁜 것이 배달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복음을 전하는 청지기입니다. 청지기는 자기가 아니라, 주인을 위해서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주의 종이 되었습니다. 주의 종이 하는 일은 교회를 잘 세우는 것입니다. 요셉은 보디발의 집에서 청지기로 주인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복되게 하였습니다. 하나님이 나중에 그런 요셉을 훌륭하고 위대한 세계적인 인물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우리에게 하나님이 내 힘과 능력이 되시고 나와 함께하시는 것입니다. 삼손은 다윗과 반대였습니다. 삼손은 어마어마한 능력이 있었지만, 그 모든 능력을 자기 만족, 성적인 만족, 인간적인 만족, 세상적인 만족, 물질의 만족, 권력의 만족을 찾았습니다. 삼손은 믿음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우리는 삼손처럼 하나님과의 계약 관계를 끊고 교회를 떠나면 안 됩니다. 우리가 땅에 살아도 주님께서 능력 주시는 가운데, 두려움이 없어지고 진리 안에서 승리할 줄 믿습니다.
우리는 하나님 은혜에 감사함으로 복음과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청지기로서의 사명을 잘 감당해야 합니다. 우리의 짧은 생애 복음으로 믿음으로 성령으로 살아가면서 기도의 용장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 우리에게 다윗의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 한 명 한 명이 다윗의 가문과 가정이 되고,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축복을 받을 줄 믿습니다.
우리가 항상 주님을 바라보는 가운데, 우리의 입이 긍정적인 입이 되고 믿음의 입이 되고 성령 충만한 입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감사의 말을 하고 믿음의 말을 하고 은혜의 말을 할 때, 우리의 믿음대로 되고 내가 말하는 대로 될 줄 믿습니다. 우리가 말로 죄 짓지 말고, 사탄에게 놀아나는 사람이 하나도 없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