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5 새벽2부 예배 원로 목사님 말씀 요약, 시편 5:1~3 & 시편 6:6~10 & 시편 22:1~2, 작성자: 이용석 집사>
이 세상에서 제일 복 있는 사람은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시고 부유하신 하나님입니다. 또한, 바다보다 더 넓고 우리 인간을 부유케 하는 자원이 무궁무한하셔서 없는 뜻에 있게 하는 능력의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 자녀들의 간구에 귀를 기울이시는 것입니다. 그의 눈은 우리를 보고 계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자녀 된 백성들은 무엇보다도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을 기쁘시고 영화롭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이 기도하게 됩니다. 하나님과 대화의 문이 열리는 것은 보통 축복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과 한 밥상에서 먹고 마시고 잠자며 늘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인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주시는 것을 먹고 입고 자야 하는데, 하나님과 우리와의 대화인 기도가 안 되면, 모든 것이 우리의 손해입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의 죄를 다 사해 주시며, 무거운 짐을 벗겨주시는 사랑의 하나님과 대화하는 길이 열립니다. 그런데, 하나님 외에 기도하는 것은 귀신에게 비는 것입니다. 하나님에게만 대화가 되는 것으로, 귀신은 대화도 안 되고 그냥 일방적으로 비는 것입니다. 지금도 귀신에게 비는 나라는 먹을 것도 없습니다. 오히려, 우리에게서 빼앗아가는 것으로 귀신이 우리에게 줄 것은 하나도 없는 것입니다.
기독교는 배달의 민족입니다. 세상의 회사에서 배달하는 것은 물건밖에 없습니다. 우리의 영혼, 마음, 행복, 기쁨, 구원, 평안을 배달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우리가 주문한 대로 보내주시는 분입니다. 기도하는 자에게 하늘로부터 천사가 전부 배달하느라고 정신이 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돈과 의와 능력이 없고 가난해도 구하는 자에게 다 보내 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부유하셔서 간구하는 자에게 모든 좋은 것을 주십니다.
하나님은 사랑하는 사람을 기도하게 만드십니다. 다윗은 대표적인 기도의 챔피언입니다. 다윗은 낮에도 부르짖고 밤에도 눈물로 그의 침상을 적셨습니다. 그런데, 혹시라도 하나님이 내 기도를 안 들어주시는 것은 기도 많이 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만약에, 내 기도가 금방 이루어지면 기도가 금방 끊어질 것이므로, 오히려 하나님은 안 이루어지게 하셔서 우리를 계속 기도로 몰아가게 하시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하는 곳에는 하나님의 천군 천사가 같이 하는 것입니다. 기도하는 집은 사냥개 100마리가 집을 지키고 있고, 진돗개가 천 마리가 집을 지키고 있으며, 억만 군대가 집을 지키는 것과 같기 때문에, 그 집을 넘어뜨릴 자가 없는 것입니다. 또한, 기도하는 집은 남에게 꾸어줄지언정 꾸지 않게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만 잘 섬기고 기도하면, 우리의 사는 날 동안 평생에 주의 인자하심이 같이 한다고 했습니다. 주님께서 나를 강건하게 하시고 복되게 하시고 걱정이 없게 하시고 내 안에 두려움이 없게 하시는 것입니다. 또한, 남에게 도움받을 일이 없고, 하나님의 창고가 있어서 오히려 평생 내가 도와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늘 기도하고 주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주님은 항상 내 기도에 귀를 기울이시고 함께해 주셔서 기도할 때마다 응답해 주시는 분입니다. 우리가 기도하면 시간과 돈과 건강이 남으면서 다 할 수 있지만, 기도를 안 하면 다 못하게 됩니다.
우리가 기도하면 하나님이 주신 모든 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우리가 기도하면 받은 모든 복을 지킬 수 있는데, 아무도 그 복을 빼앗아 갈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침, 점심, 저녁에 기도하면 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일하시고 길을 열어주시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자기가 길을 닦게 되면, 그러다가 힘들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교회 생활을 해도 기도하지 않으면 금방 시험에 들게 됩니다.
우리는 누가 뭐라고 해도 기도만 쭉쭉 잘 하면 됩니다. 우리가 새벽을 깨우고 가정에 기도방을 만들어서 기도하면 놀라운 일이 생깁니다. 우리 교회가 사는 길은 새벽을 깨워야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하면, 이 교회는 100년을 가도 넘어뜨릴 자가 없습니다. 다니엘, 사무엘, 모세 한 사람의 기도가 나라를 살리는 것입니다. 오늘부터 다윗과 같이 밤에도 기도하고 새벽에도 기도하는 기도의 용장이 되길 바랍니다.